• 북마크

담적치료한의원
담적치료한의원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

담적치료한의원

담적치료한의원
마디튼튼 담적한의원
2001년도부터 난치성 위장병, 목, 허리 디스크 치료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병원을 찾아주신 고객분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시설과 의료 서비스로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한의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담적증후군
담적증후군이란?
'담적'은 담음(痰飮)이 축적되어 쌓인 것을 말합니다. '담음'은 인체 내에서 체액이 정상적으로 대사되지 못하여 생기는 노폐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체내 노폐물이 쌓이고 축적되는 상황일 그 결과를 '담적'이라고 합니다.
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이 음식물을 소화하지 못하고 노폐물, 독소 등이 배출되지 않아 위장 벽에 쌓여 담을 형성하며 딱딱하게 굳어지는 상태입니다. 이 담적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모든 증상을 일컬어 담적증후군이라고 합니다.
director.png
한의사 김성욱 대표원장
위와 장이 굳어지면서 소화 및 장연동 운동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icon_check.png 잘 체한다, 명치 끝이 답답하다, 목에 이물감, 잦은 트림, 가스차고 방귀, 복부 통증
icon_check.png 약을 먹어도 반복되는 되새김과 위산역류
icon_check.png 끊임없이 꺽꺽대며 나오는 트림
icon_check.png 화장실을 다녀와도 뒤끝이 묵직한 과민한 대장
icon_check.png 위장이 무력하고 안 움직임
icon_check.png 위장이 돌같이 딱딱해서 안 움직임
icon_check.png 스트레스를 받으면 잘 체함
icon_check.png 목과 가슴, 등까지 답답하고 뻐근함
icon_check.png 소화가 안되면 답답하고 두통어지러움 발생
icon_check.png 불면증
icon_check.png 건망증, 무기력증
icon_check.png 복부가 냉하고 손발이 차거나 저림
img_01.png
담이란 무엇일까?
x.png
xm.png
한의학에서 말하는 담이란?
‘담’은 증상이며 질병 자체가 아니라 질병을 만드는 더럽고 탁한 병리 물질입니다. ‘습’이 오래되면 ‘담’이 된다고 합니다. 비위의 기능이 습담으로 인하여 저하되면 음식물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고, 또 흡수도 안 되면서 배설도 되지 않은 부패한 잔여 물질인 담적이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담적은 그 성질이 습윤하여 다른 병리물질과 잘 결합하고 이로 인하여 다양한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담적병이 있는 경우 머리부터 발끝까지 증상을 호소하시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또한 담이 오래되면 주위에 콜레스테롤, 중금속, 콜라겐, 피브린이라는 혈액 응고 물질, 각종 무기 물질, 기타 불순물 등과 같은 비교적 응집이 잘되는 물질들이 모여들어 조직을 굳게 하거나 돌 같은 고형 물질을 만듭니다. 그래서 담 독소가 혈관에 끼면 동맥경화가 진행되고, 근육에 끼면 근육이 굳어지면서 담 결리는 현상이 나타나며, 심장에 끼면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자궁, 갑상선, 간장, 췌장 등의 장기에 근종, 결절, 경화 등과 같은 조직 변성이 진행됩니다. 이 담적이 위장에서 굳어 위장이 제 운동을 하지 못하고 딱딱하게 굳게 되는 것입니다.
담적병 치료
담적병은 딱딱해진 위장을 말랑말랑하게 변화시켜 위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개선시켜야 합니다. 치료 초기에도 위장불편감은 크게 개선됩니다. 그러나 이는 치료의 시작점에 불과합니다. 위장이 완벽하게 제 기능을 되찾은 상태가 아닙니다. 당장 급한 불을 끈 상태일 뿐입니다. 담적병을 뿌리 뽑으려면 위장불편감이 개선된 이후가 더욱 중요합니다. 일반식을 하여도 부담이 없는 건강한 위장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 ~ 6개월의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담적병 치료는 일시적인 위장 증상 개선에만 집중해서는 안됩니다. 위장을 정상적인 모습으로 재건축하는 개념의 치료로 고안되었기 때문에 담적 치료는 매우 복잡하고 어려우며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치료 후에는 위와 장 자체가 정상 조직으로 바뀌기 때문에 안내해 드린 음식 습관만 바르게 하면 재발이 되지 않는 근본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x.png
xm.png
한방 담적병의 치료 원리
담적병은 단순한 위장병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 임상 경험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한 개별 맞춤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1. 미생물, 세균, 음식 노폐물 등으로 오염된 위장 환경 개선
2. 병리적 면역 반응 개선을 통한 면역 반응 정상화
3.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모든 병리적 환경 회복 촉진
4. 경직된 위장의 평활근을 풀어줘 위장의 운동 활성화
5. 진액 공급을 통해 점막 기능을 강화하고, 굳어진 조직을 완화
6. 자율신경계의 조화를 통한 위장관기능 개선
7. 심한 궤양과 염증 같은 확실한 기저질환이 있거나 양약 사용으로 효과가 있는 경우 양약 병행
img_02.png
한의원 안내
ba900aefdb795603f817383cc61a3b19_1703834996_6309.jpg
ba900aefdb795603f817383cc61a3b19_1703835005_2358.jpg